[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는 항공우주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에게 조종사, 관제사, 정비사, 드론 전문가 등 다양한 항공관련 유망 직업들을 미리 체험해볼 기회를 주는 진로체험캠프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초·중·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 글로벌항공리더 과정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글로벌항공리더 과정은 조종, 관제, 정비, 드론 등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항공분야의 이론과 실습을 고루 체험하는 프리미엄 캠프다. 특히 대한항공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운항 FTD(비행훈련장치실) 등 일반인이 쉽게 가볼 수 없는 시설을 견학한다. 개인별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이뤄진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고등부 일반과정에 한국항공대 교수의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과 국내 공항 및 항공사 필드트립을 추가한 강의 위주의 캠프다. 글로벌항공리더 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항공대 입학 시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 받는다.

중·고등부 일반과정은 특강과 체험활동 위주의 캠프이며 초등부 과정은 3D 비행기 제작과 드론 체험 등 과학체험활동과 각종 항공우주시설 견학이 중심이 된 캠프다. 올해는 고등부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에 ‘운항 BATD(기초항공훈련장비)’ 실습이 추가되됐다. 운항 BATD 실습은 실제 훈련기와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모니터를 보며 하는 비행시뮬레이션 실습이다.

참가 신청은 9일부터 13일까지 학교 홈페이지(http://www.kau.ac.kr)에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신청 날짜, 인원, 참가비는 과정별로 다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