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가 아우디 공식딜러 (주)아이언오토로부터 A6 차량을 기증받았다.
경남정보대학교가 아우디 공식딜러㈜아이언오토로부터 A6 차량을 기증받고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가 6일 교내 민석기념관에서 아이언오토(대표 김민규)와 차량 기증식 및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향후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취업 지원, 다양한 정보 교류 등을 약속했다. 특히 아우디 공식 딜러 업체인 ㈜아이언오토는 이 대학 자동차계열 학생의 실습을 위해 아우디의 프리미엄급 중형 세단인 A6(A6 40 TDI qu) 차량을 기증했다.

추만석 총장은 인사말에서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차들이 도로를 주행하고 있고, 수소나 전기, 태양광 등 연료에 따른 미래형 자동차들도 더욱 늘어나리라 예측한다. 이에 우리 자동차과에서는 앞서가는 커리큘럼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지도하고 있다”며 “기증받은 차량은 4차 산업시대에 맞는 교육을 받는 우리 자동차과 학생들에게 좋은 실습 교재가 될 수 있도록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언오토는 2019년 양산에 아우디 서비스센터를 개소했으며, 2020년 아우디 금정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