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고등학교 오프라인 특강.
병천고등학교 오프라인 특강.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묵)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 헤어 스킬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기관 MOU 협약과 오프라인 특강을 연달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사업 책임을 맡은 임옥진 글로벌뷰티학과 교수는 지난달 7일 대학 어니스티홀에서 진행된 대한미용사회 대전중구지회, 뷰티컴퍼니협동조합과의 협약에 이어 미용 관련 교육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11월 19일 병천고등학교와의 MOU 및 미용과 학생 3학년 50명 대상 오프라인 특강을 시작으로 같은 달 20일 대덕대학교 뷰티과 1~2학년 80명을 대상 오프라인 특강, 지난 4일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와 MOU 및 미용과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연이어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병천고등학교 진영순 교장을 대신해 김경수 교감이 참석했으며,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 하준용 교장이 참석했다. 협약서에 따라 양 기관은 △ K-MOOC 콘텐츠 공동활용 및 공동 연구 △ K-MOOC 교과목 공동 연구 △ K-MOOC K-Beauty 문화 확산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오프라인 특강은 대학에서 운영중에 있는 K-MOOC 강좌인 ‘트렌드업스타일’ 기법을 활용한 Trend Twist up-style design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임하는 학생들도 3시간이 넘도록 진행된 특강에도 불구하고 어느 하나 흐트러짐 없이 집중해 최신 유행 기법을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트렌드업스타일은 실제 K-MOOC 교육과정 중에서도 직업교육으로 분류돼 평균 이수율을 훌쩍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임옥진 교수는 “실제 현장에 와서 열심히 미용 분야로 진로 개척을 해나가는 학생들을 보니 K-Beauty 붐이 전 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이유를 알겠다”며 “활성화를 위해 기관과의 협업이 중요한 만큼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친구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자주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렌드업스타일은 내년까지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이후 제작된 콘텐츠는 교안 보강과 디자인 기법 변화 코드에 맞춰 내용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