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대회 우수상 7팀 등 12팀 최다 수상

숭실대 최다팀 지도로 숭실대 배원규 교수(오른쪽)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숭실대 최다팀 지도로 숭실대 배원규 교수(오른쪽)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특허청과 한국공학한림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9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12팀이 수상해 최다 수상 대학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삼성전자, LG화학, 포스코, 두산인프라코어, SK하이닉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국내 대표적인 기업과 연구원이 후원 기관(28개)으로 참여했다. 59개 대학 1195팀(1709명)이 참가해 총 28개 대학 85팀(222명)이 수상팀으로 선정됐으며, 시상식은 11월 21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산업계에서 활용하기 위해 기업과 연구기관 등이 특정 기술에 대한 문제를 제시하면 대학(원)생이 해당 기술 분야에 대한 특허 빅데이터를 이용해 미래 기술전략을 제안하는 대표적인 산학협력대회다.

숭실대는 후원기관장상 중 우수상 7팀, 장려상 5팀 수상으로 대회에서 총 12팀(특허전략 수립 부문)이 수상해 최다 수상대학에 선정됐다. 최다 수상 대학상 시상에는 8팀을 지도한 배원규 전기공학부 교수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또 성정환 글로벌미디어학부 교수, 이희섭 전자정보공학부 교수, 김윤곤 화학공학과 교수, 임태호 화학공학과 교수도 각 1팀씩 지도교수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