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해각서 체결···상호협력 강화

(왼쪽)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발행인과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 원장이 두 기관의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한명섭 기자]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발행인 겸 편집인(좌측)과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 원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한명섭 기자]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한국대학신문(발행인 겸 편집인 최용섭)이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최병대)과 11일 수원시정연구원 3층 중회의실에서 대학과 지자체 간 상생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과 지자체 간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체결식은 한국대학신문의 최용섭 발행인, 한광식 비상임 논설위원(김포대학교 교수)과 수원시정연구원의 최병대 원장, 이세구 연구기획실장, 최지연 수원학연구센터장, 김도영 연구기획팀장, 윤석호 총무인사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과 지자체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수원시정연구원과 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지원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연관 사업에 대한 상호협조 △기타 부대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발행인 겸 편집인은 “대내외적으로 대학 환경이 어려워지며 자생적인 발전 경로를 찾고 있고 최근 그 기회를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이뤄나가고 있다”면서 “지자체와 대학이 서로의 상생 방향을 제시하고 시너지효과를 내는 데 한국대학신문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 원장도 “연구원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시정 연구가 지역주민에게 잘 전달되고 국민과 소통하는 데 한국대학신문이 교두보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정연구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기초자치단체 연구기관이다. 수원시민의 뜻을 모아 설립·운영되는 연구기관으로서, 수원시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로 지역문제의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