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연계 보건의료 산학협력 포럼.
지역사회 연계 보건의료 산학협력 포럼.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12일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2019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기관 인사들을 초청해 ‘지역사회 연계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5년간 춘해보건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이룩한 성과를 기반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변화되는 미래사회의 고등직업교육을 주도하는 세계적 수준의 보건의료특성화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산학협력 활성화의 방향성과 지역사회 상생협력 방향을 모색하고자 ‘지역사회 상생협력 및 산학협력 활성화’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기조 강연은 최재상 춘해병원 척추센터 소장의 ‘척추질환의 최신지견’이라는 주제로 최근 척추질환 관리의 보건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소개했다. 세부 강연은 옥민수 울산대 예방의학과 교수의 ‘산재공공병원의 진행과 전망’과, 조수진 울산대학교병원 호스피스센터장의 ‘울산권역 호스피스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연 후 학과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상생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김기홍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논의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방안 및 산학협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차년도 사업을 보다 발전시킬 계획이며 나아가 우리 대학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보건의료 융·복합 인재 양성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