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참가 학생과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참가 학생과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는 13일 대학 컨벤션센터에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캡스톤디자인은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작품을 스스로 기획, 설계, 제작해 수행하는 실무형 융복합 교육과정이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경진대회에는 25개 팀이 참가했다.

작품은 기업 대표, 변리사, 교수 등 5명의 심사위원이 창의성 및 기획성, 기술성 및 완성도, 기대효과, 발표력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3팀, 장려장 5팀을 선정,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경진대회 결과 대상은 ‘IoT Smart Factory’ 과제로 저가의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게이트웨이 구축으로 경제적인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현한 전자통신전공 2학년 최형석ㆍ우상환 학생이 차지했다. 대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은 방송광고제작전공의 지역상권 살리기 팀이, 우수상은 시각디자인과 design4989 팀과 식품영양외식학부 광동요리 팀, 항공정비전공 Umax 팀이 각각 차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