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19일부터 25일까지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예비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예비시험에 응시하는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은 ‘공단기’가 엄선한 고퀄리티 문항으로 실전 훈련을 할 수 있으며, 데이터 기반의 성적표를 통한 나의 위치 확인, 해설 강의를 통한 약점 보완 등이 가능하다. 9급 선거행정을 제외한 전 직렬 응시 가능하며, 선택과목은 행정법·행정학·사회 중 2가지를 선택한 후 응시할 수 있다.

‘공단기’는 4단계 시스템을 통해 예비시험 문항을 구성했다. 기출문제를 포함한 수많은 문항 중 최신 공무원 시험 트렌드에 맞는 문항을 선별한 후 전공자 출신 연구원, 공무원 전문 연구진 등이 문항의 학문적 오류 등을 점검하는 방식이다. 이후 공단기 전문 강사진들이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항 중심으로 2차 선정하는 등 철저한 검증 시스템을 적용했다.

수험생은 ‘공단기’ 홈페이지에 접속해 ‘2019 9급 공무원 마지막 예비시험’을 신청한 후 응시 기간(12월 19~25일)에 맞춰 응시하면 된다. 30일에는 ‘예비시험 라이브 특강’을 진행해 헷갈리기 쉬운 지문부터 개념 정리까지 전반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성적표는 31일 이후부터 확인 가능하다.

한편 ‘공단기’는 예비시험 응시 후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