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대 재학생 취업 역량 위한 실무 강의 기획
20, 23일 2일간 16시간 집중 교육 실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대학일자리센터가 인문사회대학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 23일 이틀간 교내 전산실에서 ‘실무역량강화 포토샵’ 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교과 프로그램 수요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기획된 것으로, 특히 인문사회대학 재학생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자 실무 강의로 준비됐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포토샵 기본활용 팁과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으로 나뉘어 있다. 기본 활용팁에서는 레이어의 이해부터 파일 저장하기, 펜툴을 이용해 밑그림 그리기 등 포토샵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기본 과정을 익힌 후에는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을 통해 스티커・휴대폰 케이스 등을 직접 기획하고 만들게 된다.

이번 강의는 선착순으로 접수한 40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점심식사와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강의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신대 학생역량개발센터(http://power.hs.ac.kr) 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 후 비교과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의를 기획한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앞서 운영한 비즈니스 엑셀 실무과정의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 이는 학생들이 그만큼 실무 강의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포토샵도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역량인 만큼 학생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