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성 총장(오른족에서 네번째)이 박호석 부사장과 협약 체결 후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년촬영을 했다.
강희성 총장(오른족에서 네번째)이 박호석 부사장과 협약 체결 후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명신(부사장 박호석)과 19일 총장실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의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협약에 의한 기술개발 및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 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 기술 지도 및 경영자문, 학술 정보의 교류, 산업체와 연계된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산업체 현장실습 및 인턴십 교육협력, 시설 및 기자재 공동 사용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강희성 총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호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전기자동차 분야 연구개발에 초점을 맞춰 전문 기술을 활용하고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군산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지역사회에 앞장서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호석 부사장은 “호원대와 ㈜명신의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군산 지역을 새롭게 성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전기자동차 분야 생산관리에 역점을 두어 침체되어 있는 군산 지역사회를 활성화시키며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호원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