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호텔전문가 양성 과정 파라다이스호스피텔러티스쿨 운영

계원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전경
계원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평생교육원은 2020학년도 일반고 3학년을 대상으로 우수 호텔전문가 양성 과정 파라다이스호스피텔러티스쿨(PSH)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파라다이스호스피텔러티스쿨은 계원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파라다이스그룹이 우수 호텔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직업능력 특화교육을 실시한다.

PSH는 2016년 9월 설립 이후 한국관광공사의 우수 호텔아카데미 유망기관으로 2018년부터 연속 선정돼 90%가 넘는 양질의 취업실적을 올렸다. 또 교육부 학점은행제 관광전문학사 과정 운영, 고용노동부 HRD 호텔객실관리실무 취업과정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대학 운영 등 우수한 교육성과를 올리는 등 이 지역 최고의 호텔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PSH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으로부터 직업훈련기관으로 인증돼 호텔리어과정(연회,프론트,식음 바리스타 등)과 호텔조리과정(양식, 중식)이 개설되며, 여러 사정으로 대학진학을 하지 않고 이 분야의 전문가교육을 이수하고 조기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특화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돼 노동인권 교육과 국가자격증교육이 포함되며 총 1224시간(창의재량활동 204시간 포함)을 우수한 시설과 인력을 갖춘 계원예술대학교 PSH에서 특화교육이 실시되며, 국비로 학습비 전액지원은 물론 학생들에게는 매달 11만6000원의 훈련수당이 지원 된다.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유료)도 제공된다.

학생들은 졸업 후에 파라다이스호텔을 비롯한 5성급 호텔, 리조트, 스파 등 국내외 관련 산업체에 취업을 하게 되며, 본인의 희망 시에는 취업 후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PSH에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2차 학생을 모집 중이며 교사, 학부모, 학생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자격은 고등학교 2학년을 마치고 3학년 진급자로, 내신 성적과 무관하게 기초학습능력 및 면접 100%전형으로 선발하고 2020년 정원은 호텔리어 24명, 호텔조리 14명 소수 정예로 운영된다.

입학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전화(031-596-755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