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대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신대가 11일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꿈틀거리 지역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최우수상을 수상한 ‘M’ 팀.
한신대가 11일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꿈틀거리 지역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최우수상을 수상한 ‘Marketing Flex’ 팀.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11일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꿈틀거리 지역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 자원을 활용해 오산시 양산동의 대학가 상인들과 지역사회 간 협력・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9월 6일부터 11월 31일까지 약 3달간 아이디어를 모집했으며 1차 우수 아이디어 선정, 2차 아이디어 현상 실행 결과 심사 등을 거쳐 최우수상과 장려상 등 최종 2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응용통계학과 김민지・허동엽・임종율씨로 구성된 ‘Marketing Flex’ 팀이 ‘꿈틀거리 Win&Win Project’라는 주제로 수상했으며, 장려상은 영어영문학과 오유진・한수민씨로 구성된 ‘영문파워’ 팀이 ‘사색(4色)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한신대는 두 팀에 총 16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했다.

최우수팀인 ‘Marketing Flex’ 팀은 학생 주축의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들은 대학가 상인회와 협력해 지역상권 핫라인을 구축하고 음식업소 6곳의 장단점을 분석해 상점 간 약점을 보안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대표 프로젝트는 할매국밥집과 펍 맥주가게인 아벡데프리츠 간의 활동으로, 상호 업체 이용 시 맥주 1잔 또는 국밥 무료제공 등의 이벤트를 실시해 1일 평균 수익을 각각 40%, 120%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장려상 수상팀인 ‘영문파워’ 팀은 먹방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해 교내 재학생들에게 음식 및 식당 소개를 통한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관계자는 “꿈틀거리 지역활성화 사업을 통해 학교 앞 상점가를 활성화 시켜 학생들이 머물고 싶어 하는 거리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