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 맞춤형 교육 콘텐츠 등 개발키로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은 26일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은 26일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조병기)은 26일 경기도 광주 고용노동연수원 대강당에서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원미)와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맞춤형 노동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지원 △연합회 임원 및 어린이집 운영자의 인사노무 역량강화 사업 추진 등이다.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소재 가정어린이집의 연합단체로서 7000 여 개의 어린이집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2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수인 노무사(정성노무컨설팅)의 ‘어린이집 운영자가 알아야 할 필수노동법 해설’ 강연이 진행됐다.

조병기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보육현장에서의 노동인권보호 향상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소규모 업종에 대한 노동교육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연수원은 올해 전국 소규모 사업장 사업주 6500여 명을 대상으로 100회에 걸쳐 노동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내년에는 274회에 걸쳐 1만 1000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