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와 애경그룹 AKIS가 26일 인문캠퍼스 행정동 3층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명지대와 애경그룹 AKIS가 26일 인문캠퍼스 행정동 3층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와 애경그룹 AKIS(에이케이아이에스㈜)가 26일 인문캠퍼스 행정동 3층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유병진 총장과 김재영 AKIS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명지대와 AKIS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신뢰와 양 기관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명지대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ICT분야 공동 연구 및 개발 △ICT분야 인력양성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타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협약식은 김일주 ICT융합대학 교수의 사회 아래 개회 △기도 △참석자 소개 △인사말씀 △협약서 사인 △단체사진 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유병진 총장은 “명지대는 IT산업을 비롯한 미래 첨단산업에서 요구하는 융복합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5년 ICT융합대학을 설립한 바 있으며, 올해는 국내 대학 최초로 RPA 융합전공을 신설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면서 우리 사회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전통을 잇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그런 점에서 명지대는 최고의 IT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AKIS와 든든한 동반자 관계로서 체결하는 산학협약이 매우 반갑고 귀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면서 우리나라 IT분야의 건설적인 미래를 열어나가는 든든한 우군이자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