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주관한 2019년 하반기 대학기관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2011년 도입된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건양대는 2013년 1주기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에 다시 두 번째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2주기 평가인증은 전임교원 확보율, 교사 확보율, 정원 내 신입생 충원율, 정원 내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 등 6개 필수평가준거를 충족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 평가영역과 10개 평가부문, 30개 평가준거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로 진행됐다.

이원묵 총장은 “이미 1주기 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는 건양대는 이번 2주기 평가에서도 모든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으며 다시 한 번 건양대의 혁신교육과 창의융합교육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 성장동력이자 학생에게는 최고의 교육을, 사회에는 깊이 있는 연구와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는 대학이 되고자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