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1기 워크숍(성과발표회) 개최.
2019년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1기 워크숍(성과발표회) 개최.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지난 23일 건학기념관에서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워크숍(성과발표회)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학혁신 학생기획단은 학생들이 매일 생활하며 접하고 있는 학사제도, 교육과정 및 비교과과정을 학생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고민해 보고 대안을 마련해 대학 행정에 실제로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학생기획단의 가장 큰 성과는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열정적인 참여로 교육과정, 비교과프로그램, 학사제도 및 행정시스템에 대해 직접적인 개선 내용을 도출했다는 것이다.

참여 학생 중 몇몇은 벌써부터 내년도에는 언제 프로그램이 시작되는지 어떠한 주제로 참여할 수 있는지를 물어볼 정도로 학생의 만족도 측면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교수와 직원들의 입장에서는 알 수 없었던 학생들이 구체적인 불편사항과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생생한’ 아이디어들이 도출됐다.

대학혁신 학생기획단 1기로 참여한 신다영 학생은 “실제로 기획을 해볼 기회가 없었는데 학생기획단을 참여함으로써 기획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다. 직접 기획을 해서 결과물이 나온 것을 보니, 뿌듯하고 실제 회사에 들어가서 기획을 한다면 먼저 해본 경험이 매우 유용할 것 같다”라고 했다.

경성대 대학혁신 학생기획단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해 다양한 학생들에게 폭넓은 참여와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획실무 특강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과 결합해 기획력에 대한 체계적인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학생기획단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