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와 기숙사, 왕복항공료 지원… 4주간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이길여 총장이 하와이 단기어학연수생 파견에 앞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길여 총장이 하와이 단기어학연수생 파견에 앞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하와이 호놀룰루에 위치한 하와이가천글로벌센터로 단기어학연수생(Hawaii Gachon Elite Course) 44명을 파견한다. 파견생들은 6일부터 2월 2일까지 4주간 하와이에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한다.

가천대는 1차에서 학점과 영어 성적, 국제화 프로그램 참여 실적 등을 종합해 서류심사로 선발한 뒤 2차에서 심층인성면접 및 영어면접을 진행해 최종 파견생을 선발했다.

하와이가천글로벌센터는 유명 관광지 와이키키 해변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2012년 개관했다. 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최대 6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방 32개와 라운지, 야외수영장, PC LAB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연간 300여 명의 학생이 4주에서 최장 15주까지 머물며 영어공부와 현지 문화체험을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500여 명의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다녀왔다.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비와 기숙사비, 왕복항공료 등은 대학에서 지원하고 있다.

최경진 국제교류처장은 “글로벌 시대에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추고 국제적 감각을 길러야만 국제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다”며 “4주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