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총협 회장단 회의에서 의결
대교협 정기총회에서 최종 선출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사총협 회장 후보

왼쪽부터 김인철 총장, 장제국 총장
왼쪽부터 김인철 총장, 장제국 총장

[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회장)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차기회장으로 추천됐다. 또한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차기회장 후보로 낙점됐다.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이하 사총협)는 7일 더 플라자 호텔 22층 루비홀에서 '2020년도 신년 하례식 및 제1차 회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대교협 임원 추천 △사총협 제22대 회장 추천 △회장단 변동사항 보고 △2020년 상반기 일정(안) △2020년도 결산을 심의했다.

특히 김인철 총장은 대교협 임원 추천 안건 심의를 통해 대교협에 차기회장으로 추천된다.

대교협 회장은 사총협에서 2년, 국총협에서 1년을 맡는다. 김헌영 현 대교협 회장은 강원대 총장으로 국총협에서 추천했다. 사총협은 관례적으로 회장을 대교협 회장으로 추천한다. 김인철 총장이 사총협 현 회장을 맡고 있다. 

김 총장은 사총협 임시총회와 대교협 정기총회를 거쳐 차기회장으로 최종 선출된다. 사총협 임시총회와 대교협 정기총회는 22일 The-K호텔서울에서 각각 진행된다. 김 총장의 대교협 회장 임기는 4월 8일부터 2년이다.

또한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사총협 차기회장 후보로 추천됐다. 장 총장은 김 총장의 뒤를 이어 사총협을 이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