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8~9일 ‘학생 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송곡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8~9일 ‘학생 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중 교원 생애주기별 교수역량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9일 ‘학생 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 생애주기별 교수역량개발은 송곡대학교만의 교원 생애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3년 미만의 ‘송곡 Prepare’, 3년 이상 15년 미만의 ‘송곡Active’, 15년 이상의 ‘송곡 Skillful’ 등 3그룹(PAS)에 따라 생애주기별 집중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송곡 Prepare’ 그룹의 학생관리 역량강화 집중 연수로, 신임교원이 학생 상담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학생 생활지도 방법 △학생 성격에 따른 행동특성 이해 △학생 상담 사례해석 및 이해 등 학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상담 기술을 전수하고자 진행됐다.

참여자인 정계아 간호학과 교수는 “학습 시 학생에게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한 조언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교수자로서 중요한 역할”이라며 “상담역량을 강화해 학생의 학습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산옥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대학의 학습은 학생의 지식함양과 인격형성을 목표로 해야 한다”며 “이를 이루기 위해 교원의 상담능력은 필수적 요소”라고 밝혔다.

한편 송곡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의 학습능력강화 및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