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직업교육운영지원센터가 ‘2020학년도 현장중심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
포항대학교 직업교육운영지원센터가 ‘2020학년도 현장중심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사운영처 산하 직업교육운영지원센터는 현장중심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지원을 위해 ‘2020학년도 현장중심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패러다임을 전격적으로 개편해서 학생들을 위한 혁신적인 수업방향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전체 학과별 교육과정 개발 전담교수 및 학과장이 참석해 학과 전공별 교육목표 및 직무역량과 대학핵심역량 매칭을 점검하고 직무특성에 따른 전공역량 도출과정에 대해 토의를 진행했다.

직업교육운영지원센터는 이번 워크숍의 성과를 참고해 추후 학과의 현장중심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숙 학사운영처장은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전체 학과가 모여 의견을 제시하고 조율하며 대학의 교육과정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의견수렴을 통해 대학의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