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교 전경
경인여자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가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되는 2019 취업률 조사에서(2018년 12월 31일 기준) 전국 여자대학교 중(4년제 포함)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2019 대학알리미 기준 경인여자대학교의 취업률은 71%로 4년제 여자대학교 취업률을 상회함은 물론 전문대학 기준으로도 최상위권에 위치했다.

경인여자대학교의 이러한 취업성과는 그동안 추진된 학생들의 기초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이 효과를 봤다는 분석이다. 대학에 입학할 때부터 졸업할 때까지 학생의 이력을 관리하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지도교수의 밀착지도가 가능하게 했으며 일정수준 이상의 사회봉사참여, 권장도서 필독, 멘토특강 참석, 외국어강좌를 이수해야 주어지는 경인인증제를 도입했다.

또한 읽기·쓰기·말하기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의 기초소양을 탄탄히 하고 학과별 전공에 맞는 자격증특강, 취·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등 취업에 필요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한 것도 큰 역할을 했다.

류화선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는 꿈을 갖고 들어오는 모든 학생들을 위해 전공역량강화뿐만 아니라 시대를 관통하는 인성, 자기관리, 소통, 협력, 창의, 글로벌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에게 참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소명”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