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식 지음 《창의적 아이디어와 아이디어 발상법(2판)》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급변하는 시대, 이제 우리 사회의 미래는 창의력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바야흐로 창의력이 성공을 보장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그러므로 시대의 흐름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남들과 차별화된 생각으로 접근해야 한다.

남과 다른 차별화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려면 기존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생각하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환경을 바꿔보고, 다른 시각에서 생각해 보려는 시도가 필요한 것이다.

《창의적 아이디어와 아이디어 발상법(2판)》은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게 발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 아이디어와 창의성에 대한 기본 정의에서부터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한 방법과 종류를 설명해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을 돕고자 했다. 어떤 것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원리를 이해하면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하고 그것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창업아이템을 선정할 때의 기준과 그 방법, 창업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는 사례들과 여러 알아 두면 좋을 팁들을 설명하고 있다.

한광식 저자는 “앞으로 창의적 아이디어가 새로운 가치 및 개인의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으므로 독자들에게 '아이디어는 꿈이 아닌 현실에서 실현시킬 수 있는 자산'이라는 믿음을 이 책을 통해 가지게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이프레스/1만3000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