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 역량 강화 위해 다양한 공모전 진행

서울예대 취·창업지원센터는 ‘아트벤처(창업) 공모전’과 콘콘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예대 취·창업지원센터가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아트벤처(창업) 공모전’과 ‘콘콘한마당’ 등을 진행하고 20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 취·창업지원센터는 2019학년도 ‘아트벤처(창업)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진건 아이디어뿐인 너에게 추천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공연제작, 참여형 공연전시, 디자인 문구제작, 온라인 문학콘텐츠, MCN,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등 예술과 연관된 창업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지원했다.

공모전은 서울예대 교수진 및 창업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창학이념, 사회구현도, 전문성, 독창성,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연극전공 이성녀・이혜진, 실내디자인 전공 이지윤씨로 구성된 여성 이너웨어 창업팀 ‘MUCI’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시각디자인 전공 김수진・윤혜주씨의 ‘긁’ △우수상은 문예창작 전공 이정민・이윤슬・김수진・박세진 씨의 ‘주류문학연구회’ △장려상은 연극 전공 장한솔, 극작 전공 이진아, 예술경영 전공 정슬비・서승혜씨의 ‘13월’이 차지했다.

수상자들은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원 등의 포상을 받는다. 또 수상 후 대학 내 사무실 및 회의실, PC 등 전산기기, 세무·법률·회계 등 창업교육 및 컨설팅, 지도교수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이날 예술기반 전공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포트폴리오 공모전 ‘콘콘한마당’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상은 시각디자인 전공 최효빈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광고창작 전공 황효성, 우수상 실내디자인 전공 양영주・김주원, 장려상 시각디자인 이예림, 디지털아트 전공 조희진씨 등이 수상했다.

서울예대 관계자는 “예술가를 지향하는 학생들의 특성상 취·창업 분야가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밖에 없다. 이에 우리 대학은 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교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