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공부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오는 1월 28일에 최종모집을 시작한다.[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폰으로 공부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오는 1월 28일에 최종모집을 시작한다.[사진=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시작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입학 첫 학기에 납부하는 입학금은 대학의 자체 감축과 국가지원금을 더해 기존 30만원에서 13만4000원으로 인하해 입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였다. 또한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로 사이버대학에서 가장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책정돼 있으며,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전형별 혜택도 다양하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전문대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입학 첫 학기에 18만9000원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또 공무원, 중·소·대기업 등 제휴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을 위한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를 위한 전형별 장학 혜택이 마련돼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및 대학이 소재한 서울시 강서구 주민에게는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소방방재학과 신설로 소방 공무원 및 직계가족에 대한 장학도 추가됐다.

여기에 추가로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수혜받는 국가장학금도 이어받을 수 있다. 소득 8분위는 일부, 6분위 이하면 등록금 전액 면제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은 2월초부터 다시 신청할 수 있으나, 고졸 후 중소·중견기업에 3년 이상 재직 중인 자는 1월 31일까지 신청해야 등록금 전액을 국가장학금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영어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기계공학(신설), 소방방재학(신설),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패션, 실용음악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 총 24개 학과에서 모집하며,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go.sdu.ac.kr)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