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 부울경권 운영협의회장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남우 부울경권 운영협의회장
이남우 부울경권 운영협의회장

안녕하십니까?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1유형 부울경회장 이남우입니다.

2020년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아 벌써 1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새학기 준비와 각종 사업 보고서를 완료해야 하는 3월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몇 달 동안 우리 부울경 혁신지원사업 단장님들의 도움으로 크고 작은 행사를 큰 대과 없이 마무리할 수 있었음에 대해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은 지난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과는 다르게 권역별 협력을 중요시하고 있다고 봅니다. 이미 우리 부울경 15개 대학 총장님들은 부울경권 회원대학 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한 ‘전문대 정체성 확립 선도모델 창출‧확산’ 기여하기로 협약하였으며 협약내용에는 △혁신지원사업 권역 공동 프로그램 운영 △전문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정책연구 공동수행 △회원대학 혁신지원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업무 협조, 파트너십 유지 등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부울경권 대학들은 권역별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부울경 협의회는 역량강화대학, 재정지원제한대학까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역량강화형 선정 대학에도 운영위원회 참여를 요청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권역의 보직자 협의회와도 교류해 주요사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동 어젠다 발굴 및 현안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공동프로그램 운영 및 성과공유를 통해 동반성장과 현안문제에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의결한 바 있습니다. 공동프로그램 운영, 공동 만족도조사 실시 및 매월 운영위원회 개최를 통해 대학별 우수사례 공유를 활성화 하고 있습니다. 이는 혁신지원사업단장님들이 각 대학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여 주시고 참여하여 주셔서 적지않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각 대학에서 그리고 각자의 위치에서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단장님들의 앞길에 무한한 영광과 발전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