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와 한국소방시설협회 29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서울디지털대와 한국소방시설협회 30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한국소방시설협회와 30일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협회 임직원들과 협회에서 추천받은 회원들은 서울디지털대에 입학 시 입학금 전액과 매 학기 수업료 일부 감면 혜택을 받는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회원의 복리증진과 소방시설업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중앙회 및 13개 시도회에서 전국 9000여 등록업체와 업체 소속 소방기술자 10만여 명을 관리 지원하고 있다. 또 정부 위탁업무 수행 등 대한민국 소방기술의 향상을 위한 지원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부총장은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소방방재학과를 신설해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소방교육 커리큘럼을 갖췄는데, 소방 관련 기관 중 가장 먼저 협력하게 돼 뜻깊다”며 “한국소방시설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소방기술인들의 기술 개발·연구와 평생학습 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은 “전국에 150만 명의 소방인 가족이 국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크게 애쓰고 있지만 소방기술자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소방기계 분야, 소방전기 분야 등 전문 소방교육 커리큘럼을 갖춰 졸업 후 전문 소방 기술 인재 양성과 취업 연결 통로를 구축하는 데 힘써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소방방재학과(신설)를 비롯해 기계공학과(신설), 전기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등 IT공학계열 등 24개 학과에서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홈페이지(http://go.sdu.ac.kr)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