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장봉도 삼목초 장봉분교에서
태양광 자동차 조립하며 원리와 조작법 가르쳐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장봉도에 위치한 삼목초 장봉분교를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장봉도에 위치한 삼목초 장봉분교를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옹진군 장봉도에 위치한 삼목초 장봉분교를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기계공학과 지도교수와 학생 4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미니자동차를 함께 조립하며 작동 원리와 조작법 등을 가르쳤으며 학생들과 축구를 하는 등 친목의 시간도 가졌다.

장봉도는 영종도와 강화도 사이에 위치해 있는 섬으로 영종도 삼목항에서 배를 타면 도착까지 약 40분이 걸린다. 장봉분교에는 현재 12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박광진 교수는 “학생들이 가진 재능과 삼목초 학생들이 필요로 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태양광 자동차를 생각했다”며 “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남들에게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를 배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나성민 학생은 “교육의 기회가 적은 분교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했다”며 “앞으로 재능을 살려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