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정시 2차에서 실기전형 100%로 5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정시 2차에서 실기전형 100%로 5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 연극영화과가 이번 정시 2차에서 실기전형 100%로 5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올해 연극영화과는 수시와 정시 모집에서 실기 70%, 내신 30%로 비율로 선발하는 일반계고, 특성화고, 전문대 이상 정원 외 선발에서 전체 평균 경쟁률 7 대 1을 보인 바 있다. 

이번 정시 2차에서는 실기 100% 전형으로 선발한다. 학과 관계자는 “연기에 재능이 있고 연기력이 우수한 재능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독자기준을 통해 선발하고 있지만 올해 수시와 정시1차에서 해당자가 없어 정시 2차를 통해 특별전형 독자기준 5명을 선발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독자기준은 비교과로 학과 특성에 따른 자체 선발기준이다. 지원자가 준비한 연기력 하나로 합격의 승패를 가른다. 독자기준 지원기준은 지원자가 준비한 자유연기, 특기(신체표현과 움직임)와 심층면접으로만 채점한다. 실기는 화술, 자유연기와 특기를 포함해 지원자별 15분 이내로 테스트를 하며 화술은 학과에서 실기 당일 배부하는 유형을 선택한 후에 연습 후 발표하게 된다.

김건표 연극영화과 교수는 “배우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많은데 연기표현과 특기가 다른 지원자와 차이를 못 느낄 때가 많다”며 “연기와 특기를 생산 공장에서 찍어내는 스타일이 일정한 옷들처럼 하려고 하지 말고 지원자만의 특징과 캐릭터를 잘 어필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정시 2차 접수기간은 2월 12일까지이며 실기고사 실시일은 13일이다. 지원자는 접수 시 독자기준으로 접수하면 되며 별도 추천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원서 접수는 대학 및 유웨이,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