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와 한국표준협회가 교육훈련 및 기술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과학대와 한국표준협회가 교육훈련 및 기술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가 3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와 교육훈련 및 기술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가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 및 기업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국가 산업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보급·운영 △평생직업교육 수요조사 및 교육운영 추진 △4차 산업혁명(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스마트공장 등)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업 지원 및 인재육성 사업 추진 △울산지역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사업 기획·추진 △포럼, 협의체 등 공동행사 추진 △재직자 교육, 기술개발, 현장교육 △상호 간의 물적·인적 교육자원 기술정보 및 연구자료 공유 등에 최대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허정석 총장은 “한국표준협회는 우리나라의 산업표준화와 품질경영에 앞장서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온 큰 힘이다. 우리 대학은 한국표준협회가 가진 노하우와 교육경쟁력을 대학에 잘 이식해 지역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