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1주일, 서울시립대 2주 개강 연기
중국인 유학생 입국에 대학들 대책 마련 고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해 대학들이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사진= 한국대학신문 DB)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해 대학들이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사진= 한국대학신문 DB)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대학 개강을 앞두고 중국인 유학생들의 대거 입국이 예상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대학들의 개강 연기가 잇따르고 있다.

경희대는 개강을 1주일 미뤘고, 공주대도 개강일을 2주 연기하기로 했다. 서울시립대도 2주 간 개강 연기를 고민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4일 서울시립대를 방문해 “국무회의에서 개강 한 달 연기를 건의했다”며 “조정 가능한 학사일정 내에서 교무위원회가 결정해주면 2주 동안 개강을 연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1학기 학사일정 전체를 4월 이후로 순연하는 조차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일 내 교육부가 대학에 개강 연기를 권고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앞으로 더 많은 대학들의 개강연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직 개강 연기를 결정하지 않은 대학들도 이미 졸업식과 입학식을 취소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광주대와 인하대, 청주대 등은 졸업식과 입학식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고려대는 입학식을, 동덕여대는 졸업식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