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준에 맞는 항공정비사 교육과정 운영
항공기 시뮬레이터 추가 도입 및 항공정비 실습실 확장

항공정비실습장
항공정비실습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과정에 대한 전문교육기관 지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항공정비사과정 전문교육기관은 항공안전법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교육과목과 시간, 교육방법, 교관인력, 시설 및 장비 등 교육훈련 체계를 갖춰야만 지정받을 수 있으며, 극동대는 앞서 1년 6개월간 준비 끝에 훈련체계와 까다로운 기준들을 모두 충족해 인증을 받았다.

학생들이 전문교육기관을 이수하면 항공정비사 자격증명 시험 응시자격을 부여 받을 뿐 아니라, 시험과목 중 작업형 실기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어 자격증명을 쉽게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극동대는 항공대학을 특성화하기 위해 항공정비학과에 약 5억 원 이상을 추가로 투자해 보잉 737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도입하고 항공정비 실습실을 2배로 확장했으며 실습용 항공기와 엔진 등을 추가 도입하는 등 역량 있는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한 교육의 내실화와 함께 외형적인 규모를 크게 증대시켜왔다.

특히 전문교육기관 지정을 위해 항공안전법에서 정한 기준보다 더 강화된 장비들을 확보하고 복잡한 항공기 계통을 시스템별로 구분한 모형장치(Mock-up)를 개발했으며 국내 최초로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감각으로 정비를 할 수 있는 훈련장치를 개발해 외국의 훈련기관 관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극동대 항공정비학과는 올해 신입생부터 새로운 교육체계에 따라 현재 교육 시간의 3배(2500시간)를 더 교육하고, 영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항공전문영어학술제를 개최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학습기회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희준 항공정비학과장은 “지난해 고용노동부 주관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장으로 지정을 받은 데 이어,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아 기쁘다” 며 “극동대가 국제 기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장비와 시스템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국내외 항공사와 정비전문업체(MRO)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넓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