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거창도립대점 오픈 및 시음회 개최
재학생 편의 증진 및 노인 일자리 동참도 기대

경남도립거창대학에 ‘실버카페웃음(도립대점)’ 5호점이 오픈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에 ‘실버카페웃음(도립대점)’ 5호점이 오픈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남도립거창대학은(총장 박유동) 7일 본관1층 잡카페에 ‘실버카페웃음(도립대점)’ 5호점을 오픈하고 당일 10시부터 16시까지 오픈기념 무료시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버카페웃음’은 거창시니어클럽(관장 공혜영)에서 거창군 소재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와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5년 1호점(창조거리)을 시작으로 2호점(읍사무소), 3호점(복지관), 4호점(수승대)에 이어 이번에 5호점을 거창대학에 오픈한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학생 및 교직원의 편의증진을 위해 양질의 음료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노인일자리 창출에도 동참하고자 지난해 12월 카페운영을 허가했고, 카페설치에 필요한 인테리어, 기계, 비품 등은 경남형 노인일자리 사업비(지역맞춤형 사업개발비) 등을 경상남도로부터 지원받았다.

카페운영은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바리스타과정을 이수한 어르신 10명이 교대로 직접 커피를 내리고 음료를 만들어 판매할 예정이다.

영업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가격은 1100원부터 최대 3000원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박유동 총장은 “학생들은 양질의 커피와 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학교생활의 만족도가 향상 될 것이며 지역 어르신들은 경제활동 참여로 인해 1석 2조의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