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가 7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졸업생 대표와 김선순 총장 등 본부 보직자들만 참석한 미니 졸업식을 진행했다.
수성대가 7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졸업생 대표와 김선순 총장 등 본부 보직자들만 참석한 미니 졸업식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수성대학교가 7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졸업생 대표와 김선순 총장 등 본부 보직자들만 참석한 미니 졸업식을 진행했다.

앞서 수성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대규모 졸업식을 취소하고 대신 졸업생 대표 일부만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열기로 했다.

이번 제44회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수여식에서 간호학과 김수민씨와 재활과 이승엽씨 등 졸업생 1180명이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 VR콘텐츠과 임수아씨와 컴퓨터정보과 엄준흠씨가 각각 성요셉교육재단 이사장상과 총장상을 수상했고, 호텔관광과 베트남 유학생 트란티니하이씨가 국제교류원장상을 받았다.

이날 졸업식은 참석자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행했으며 행사장 입장할 때 소독제로 손을 세척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조치를 취했다.

김선순 총장은 “대학에서 배움을 마무리 하고 전문 직업인으로 사회 첫 발을 내딛는 졸업생들과 가족을 위해 성대한 학위수여식을 준비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때문에 여러분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간단한 행사를 가지게 된 것을 이해해주기 바란다”며 “대학에서 키워온 역량들을 사회에 나가 더 크게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수성대는 졸업생들의 졸업 기념사진 촬영 등을 돕기 위해 14일까지 학과에서 학사복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