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출연자 양성사업 내달 6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청주대 연극영화학부가 ‘2020 레디고 청주액터스’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주대 연극영화학부가 ‘2020 레디고 청주액터스’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연극영화학부는 ‘2020 레디고 청주액터스’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주대는 ‘영상문화도시 청주’를 위한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 사업을 4년째 이어가고 있으며, 청주를 찾는 영화 및 드라마 외주제작사들에게 보조·단역 출연자를 공급하고 있다.

2017년 첫 수업을 시작한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은 올해로 4기째를 맞고 있으며, 다음달 6일까지 청주액터스 홈페이지(http://www.readygoactors.com)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청주액터스 4기 수강생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연기수업을 진행하며, 개인 독백 발표와 장면연기로 익힌 연기력을 시나리오 리딩을 통해 역량을 향상시키게 된다. 또 영화제작PD, 감독 및 배우의 특강을 진행해 현장 분위기를 경험하고, 수강생들과 강사진이 함께 만드는 단편영화 제작 작업에도 참여한다.

김경식 책임연구원(연극영화학부 교수)은 “영화‧드라마 배우 인력양성과정이 촬영하기 좋은 도시 청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무료로 진행되는 연기자 교육과정을 통해 청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고용‧일자리 창출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