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출판학과가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인생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만든 책 출간을 기념해 지난달 행사를 진행했다.
미디어출판학과가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인생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만든 책 출간을 기념해 지난달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 미디어출판학과가 1월 14일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인생 책’ 출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면목종합사회복지관・하루북과 연계해 진행한 지역협력 네트워크형 사회봉사활동 ‘어르신 인생책 만들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어르신 인생책 만들기’ 봉사활동은 한주리 미디어출판학과 교수를 중심으로 11명의 미디어출판학과 재학생들이 면목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7분과 진행한 활동으로, 지난해 9월부터 어르신의 일생, 추억, 일상, 관심사 등을 인터뷰하며 하루북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책을 만들었다.

이번 ‘어르신 인생책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장구치는 선생님》 《오늘도 한 걸음》 등 총 7권의 책이 출간됐다.

어르신 인생책 출간 기념행사에서 미디어출판학과 김민석 학생은 “처음에는 어르신과 소통이 어려워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좋은 결과물이 나온 걸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미 면목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듣고 정리해 드리고 싶었는데 서일대 미디어출판학과로부터 도움을 받아 책을 발간하니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의 다양하고 소중한 인생이야기가 책으로 엮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