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교육개발원이 1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일환으로 원격수업(이러닝) 시스템 운영방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역량교육개발원이 1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일환으로 원격수업(이러닝) 시스템 운영방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역량교육개발원은 1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일환으로 원격수업(이러닝) 시스템 운영방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원격수업 시스템 운영방법 설명회는 최근 대학교육의 내용・방법・교육여건이 다변화되면서 학습자 중심의 수업 질 향상을 위해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필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기획된 것으로, 원격수업 담당자를 포함해 전체 교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2020년부터 본격 적용되는 교육부 일반대학의 원격수업 운영 기준 및 기존 원격수업 시스템의 문제점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사이트 접속하기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 메뉴 및 강의관리 △원격강의 지침기반 학습설계 △출결관리 △과제출제 및 채점 △학습자 환경보기 등을 중심으로 원격수업 운영의 전반적인 운영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요구 수준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 개발과 제공, 교수들의 효과적인 원격수업 시스템 등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법 적용과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