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통합헬스케어학과를 신설하고, 2020학년도 석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통합헬스케어학과를 신설하고, 2020학년도 석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는 통합헬스케어학과를 신설하고, 2020학년도 석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통합헬스케어학과는 심신통합의학 관점으로 통합적 지식과 인성,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개인과 사회를 힐링하는 실전적 전문가와 연구자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세부 전공으로는 △통합헬스케어전공 △명상·통합치유전공 등으로 구성, 건강을 향상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통합헬스케어전공은 항노화를 통한 장생 시대의 건강법, 음식 및 아로마 요법, 천연물 연구 등 수업을 통해 건강관리 방법을 체득하고 실제로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준다. 졸업 후 노인건강 및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고령 친화 사업 관련 전문가 등 영양과 천연물을 활용한 건강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명상·통합치유전공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회복과 향상을 위한 심신 수련과 명상의 방법 및 활용법 등 실무능력을 학습하게 된다. 졸업 후 개인 및 그룹 맞춤형 명상지도 전문가, 정신건강 전문관리자, 브레인트레이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한민족 건국이념이자 교육철학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학문화하고 세계화하는 글로벌 비전으로 설립됐다. 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올해 신설된 통합헬스케어학과를 비롯해 뇌교육학과, 상담심리학과, 국학과, 지구경영학과, 동양학과, 융합생명과학과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통합헬스케어학과 석사 신입생 모집은 26일까지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www.ube.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