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0만원 후배들 위해 기탁

후배사랑 장학금 전달 후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학생들과 박승호 총장이 하트를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후배사랑 장학금 전달 후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학생들과 박승호 총장이 하트를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후배사랑을 과시했다.

14일 헤어디자인전공 졸업생들이 예술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실습실에서 박승호 총장에게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1060만원의 후배사랑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들은 모두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희망사다리 장학생에 선발된 학생으로, 재학 중 등록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은 학생들이며 전원이 전국의 우수한 전공 관련 산업체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노솔봄씨는 “계명문화대에 와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또 많은 혜택을 받았다. 특히 인성에 대한 가르침은 현장으로 나아가는 우리에게 또 다른 힘이 되고 있다”며 “우리가 받은 사랑과 혜택을 사랑하는 후배들에게 돌려주고픈 마음에 동기들이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부했다”고 말했다.

박승호 총장은“선배들이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나 아름답고 귀하다”며 “선배들의 마음을 후배들에게 잘 전달할 것이며, 학교에서는 선배들처럼 실력과 인성이 고르게 잘 갖춰진 세계적인 헤어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명문화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헤어디자인전공에서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2014년부터 꾸준히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