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 연수 아트플랫폼’ 조성

왼쪽부터 윤성태 가천문화재단 이사장,고남석 연수구청장, 송석형 가천학원 이사장직무대행.
왼쪽부터 윤성태 가천문화재단 이사장,고남석 연수구청장, 송석형 가천학원 이사장직무대행.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가천학원(이사장 김신복)은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 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과 24일 연수구청 소회의실에서 ‘(가칭)연수 아트플랫폼’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옥련동 지역 내 舊가천인력개발원 건축물의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2022년까지 (가칭)연수 아트플랫폼을 단계별로 조성하고, 다양한 연계·협력 사업으로 지역의 메이커 스페이스로 발돋움하기 위해 3자간 힘을 하나로 모으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학교법인 가천학원 송석형 이사장 직무대행, 고남석 연수구청장, 가천문화재단 윤성태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가칭)연수 아트플랫폼 조성’ 관련 각 기관별 업무분담에 관한 것으로 △학교법인 가천학원은 부지를 제공하고 △연수구는 시설의 조성․운영․유지에 필요한 행․재정적 사항을 부담하고 △가천문화재단은 운영 프로그램의 자문과 지원을 맡아 적극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더불어 청년, 학생의 창업·창직을 위한 산업화 모델의 구축을 위하여 기관별 협력 또한 협약 내용에 포함됐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연수 아트플랫폼은 미래지향적 도시인 연수구의 정체성을 살리고자 예술과 기술의 협업, 장르 간 융합을 기반으로한 테카르트(Tech + art)를 목표로 구에서 구상하고 있는 문화마을의 핵심 공유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석형 가천학원 이사장 직무대행은 “국내 최초로 신설된 가천대 인공지능학과와 문화예술의 접목이 어우러져 도시에 문화와 기술의 가치가 더해지는 민·관·학 협력의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