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학위수여식 열어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민우,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21일으로 예정돼 있던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코로나19’로 인해 취소했다. 대신 유튜브, 대학 홈페이지 등에 총장 축하 영상을 게시해 이색적인 2019학년도 학위수여식으로 대체했다.

학교의 위상과 명예를 높인 졸업생에게는 △이사장특별상 △특별공로상 △발전위원장상 △총동문회 공로상 △대외기관장상 △성적최우수상 △성적우수상 등이 수상됐다. 수상자 명단은 서울문화예술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위증 및 상장 등은 개별 등기 발송된다.

이민우 총장은 졸업 축하 영상을 통해 “지난 4년 동안 우리 대학에서 꿈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온 여러분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졸업은 이제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니 모교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 가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문화예술·사회문화 계열이 특성화돼 있으며 △문화예술계열에서 연극영화학과・토탈미용예술학과・사회체육학과・실용음악학과・친환경건축학과・모델학과・시각디자인학과, △사회문화계열에서 실버문화경영학과・한국어교육학과・반려동물학과・조리학과・항공정비학과・항공서비스학과 등이 있다.

다양한 자격증 취득 및 장학금 혜택으로 학비 부담 절감은 물론 국가장학금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실무 중심의 오프라인 수업을 위해 스튜디오, 아트홀, 애견훈련장, 조리실습관 등 전문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