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가 지난달 여수베네치아호텔 부라노홀에서 교수법 집담회 및 집중연수를 실시했다.
순천제일대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가 지난달 여수베네치아호텔 부라노홀에서 교수법 집담회 및 집중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안효승)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는 2월 18일과 2월 20~21일 여수베네치아호텔 부라노홀에서 교수법 집담회 및 집중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수법 집담회는 이재환 사회복지과 교수가 ‘플립러닝 및 스마트기기활용 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 2학기 장애인복지론 교과목을 센터의 지원을 받아 플립트 러닝을 적용한 사례와 스마트기기 활용 전략을 동료교수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수법 집중연수는 이재경 숙명여대 교육혁신원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구원 강사)이 ‘학생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 전략’을 주제로 진행했다. 교수법 집중연수는 실제 수업 사례 중심의 강의와 수업 적용 실습 위주로 내용을 구성해 연수의 효과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하도록 기획됐다.

이 연수에서는 PBL(Project Based Learning)을 도입해 수업을 설계·개발·운영·평가할 때 교수자가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유의사항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고, 팀티칭(Team Teaching)방식으로 PBL 수업 설계 실습을 실시했다.

김대명 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방학 중에도 잘 가르치기 위한 열정으로 자율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교수법 집중 연수에 참여한 교수님들이 많다” 며 “교수님들의 열정에 부흥하는 다양한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