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융합지식서비스기업 ㈜더행복한아이연구소

㈜더행복한아이연구소 현판식.
㈜더행복한아이연구소 현판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남대학교가 인문사회 관련 ‘융합지식 콘텐츠’를 창업 기업으로 탄생시키는 첫발을 디뎠다.

한남대 LINC+사업단은 교내 56주년기념관에 유아교육분야 전문가인 아동복지학과 나종혜·손승희 교수를 중심으로 설립된 ㈜더행복한아이연구소의 문을 열었다.

㈜더행복한아이연구소는 LINC+의 융합지식서비스 ICC 교류회 지원을 통해 설립된 첫 번째 교원기업이다. 2018년부터 국내 최대 토탈 교재교구 전문회사인 ‘보육사’와 함께 유아용 교재교구에 대한 개발과 사업화를 준비해왔다.

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4종의 영유아 교재교구를 ‘보육사’를 통해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아동용 도서와 학부모 및 어린이집 교직원 교육 프로그램 분야로 사업 확대를 추진중이다.

한남대 LINC+사업단은 지난 2018년부터 융합지식 콘텐츠 분야에 역량과 경쟁력을 보유한 교원들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융합지식서비스 교류회를 운영해 교원 창업을 지원해왔다.

이번 ㈜더행복한아이연구소 외에도 5개의 교류회가 사업화를 위한 회사 설립을 준비중이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화 성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송희석 LINC+ 사업단장은 “첫 번째 사례인 이번 연구소의 성공적인 사업화가 대학에서의 창업이 공학계열로 국한되지 않고 인문사회 관련 ‘융합지식 콘텐츠’로도 가능함을 증명한 사례”라며 “국내 대학발 창업에 있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