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품질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림대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품질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가 최근 수암관 WCC렉처홀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품질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림대는 지난해 9~10월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 개발 관련 워크숍을 2회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전공 교육과정과 핵심역량기반 교양 교육과정을 개발을 완료한 데 따른 운영 및 품질관리를 위해 실시됐다.

워크숍은 역량기반 교육과정 질 관리에 대한 김수연 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장의 특강과 대림대의 CQI 방법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대학 차원에서의 품질관리 방향에 맞게 수업평가에서부터 시작해 교수학습법 및 수업 설계를 원활히 이뤄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질 높은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현석 직업교육혁신센터 센터장은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품질관리 안내서’를 제작·배포해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객관적인 교육과정 평가 및 지속적인 교육과정에 대한 품질관리를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학은 직무역량기반 현장중심 교육과정의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품질관리체계 수립, 교육과정의 객관성 확보 및 차년도 교육과정 개발·운영·평가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예방과 관련해 참석자 전원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워크숍 장소 손소독제 비치 등의 조치를 취해 안전한 상황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