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산업미세먼지저감 및 화학안전관리 전문인력양성사업’ 최종 선정

숙명여대는 생활밀착형 환경문제에 대한 전문인력을 매년 10명 이상 양성할 계획이다.
숙명여대는 생활밀착형 환경문제에 대한 전문인력을 매년 10명 이상 양성할 계획이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년 산업미세먼지저감 및 화학안전관리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산업미세먼지 및 화학안전 등 생활밀착형 환경문제에 대한 산업계 적기 대응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숙명여대는 인하대, 아주대와 함께 이번 사업에 선정됐으며 향후 5년간 총 18억5000만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대학원 인력양성에 쓸 예정이다. 숙명여대 화공생명공학부(연구책임: 이시우 화공생명학부 교수)는 사업 수행을 위해 대학원 내에 산업미세먼지 Track을 신설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매년 10명 이상의 산업미세먼지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실무를 맡은 박경태 화공생명공학부 교수는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숙명여대가 생활밀착형 환경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환경문제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대학원에 지원해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