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주관 사업 선정으로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 ‘탄력’

화장품과학과
화장품과학과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화장품과학과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됐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청년층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특화된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졸업예정자가 전공심화를 통해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계획된 현장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신성대는 충청권에서 이 사업을 운영하는 (사)충남산학융합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했으며, 화장품과학과에서는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화장품 제조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해 전공분야의 심화 및 산업체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강화와 현장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화장품과학과 학생들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분야에 특화된 취업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산업체 전문가의 실무 중심 교육과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맞춤형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또한 취업지원 훈련비(취업성공 패키지 연계), 자격증 교재 및 응시료 지원, 취업컨설팅 등 각종 혜택을 중복 지원받게 된다.

고용식 화장품과학과 교수는 “교육프로그램의 설계과정에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반영하기 위해 NCS 기반 산업체 맞춤식 교육과정을 적용했다”며 “협약기업 등 해당분야 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해 졸업생의 취업률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