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입점 업체 10곳 대상 3월 임대료 감면
교직원 참여 성금 모금,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는 교내에 입점해 있는 임대 업소들을 대상으로 3월 임대료의 50%를 감면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임대료 감면 대상에 포함된 업체는 학생식당과 기숙사식당, 카페, 문구점, 안경점 등 총 10개다.

아주대는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에 따라 위기경보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1학기 개강을 2주 늦췄고, 개강 후 2주 동안 원격 수업 등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교내에 입점해 있는 임대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이를 분담하기 위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

박형주 총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움을 나누고, 힘을 모아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아주 구성원들이 뜻을 모았다”며 “더불어 학교는 앞으로의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교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 교직원들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2월 초 성금 모금을 진행했다. 학교는 박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모은 성금 356만원을 12일 사단법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고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