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가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대학생의 사회참여와 자원봉사로 행복한 광주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선이공대가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대학생의 사회참여와 자원봉사로 행복한 광주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가 11일 교내에서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대학생의 사회참여와 자원봉사로 행복한 광주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광주지역 네트워크 구축과 사회참여 증진 및 이웃사랑실천의 문화정착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대학생의 사회참여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서에는 △조선이공대 사회봉사단과 빛고을 청년봉사단 운영 관련 정보공유 및 프로그램 공동 추진 △활동 참여 모집 활성화 및 정보제공 △우수자원봉사자 인센티브 및 자원봉사자 종합보험 제공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공익사업의 수행 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조순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과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베품 실천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우리 대학은 학생 사회참여 및 자원봉사를 위해 인적·물적 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하는 등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