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스포츠산업~~과가 성금을 보냈다.
스포츠산업대학원 중국인 유학생들이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성북구청에 성금 268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학장 홍준희)은 중국인 유학생들이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성북구청(구청장 이승로)에 성금 268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틀 간의 모금 운동에는 스포츠산업대학원 중국인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교수 1명을 포함한 총 47명이 참여했다. 

가장 먼저 성금을 보내온 중국인 유학생 1호 졸업생인 권초영(하북과학기술사범대 전임강사) 동문은 "최근 한국이 힘든 시기를 겪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너무 아팠다.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보냈다"고 말했다.

우한시 출신 졸업생도 모금 운동에 동참했다. 이 동문은 "어려운 시기에 한국정부와 사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많은 도움을 줬다. 감사한 마음에 보답해 성금 모금에 참여했다"고 했다.

홍준희 스포츠산업대학원 학장은 "우리 중국인 유학생들이 참 고맙고, 기특하고 한편으로는 뿌듯하다. 요즘 한국사회가 많이 힘들고 지져있다. 이럴 때 일수록 서로 이해하고 포용하는 사회적 백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모금행사가 행복바이러스가 돼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