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편성 인증·우수학과 시상식.
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편성 인증·우수학과 시상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조선대학교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의 질 관리로 대학의 교육과정을 한층 더 향상시키기 위해 ‘전공 및 교양 교육과정 인증 및 우수학과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19일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역량기반 교육과정 편성 인증 및 우수학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인증 및 우수학과 평가는 전공 및 교양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한 학과를 평가·인증하고, 우수학과 사례를 공유해 대학 교육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을 유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인증 평가요소는 △교육과정 편성 방향성과의 정합성 △교과목의 신규·폐지에 대한 수요조사, 교육만족도 조사 및 핵심역량 진단 결과 반영 여부 △전공능력설정의 체계성 △전공교육과정 이수 체계성 △전공교육과정 환류 및 개선 실적 등이다.

평가는 87개 학과/전공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이중 제출 및 심사 기한까지 제출한 56개 학과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조선대는 평가요소 총합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교육과정 편성 인증학과’로 선정했으며, 96점 이상인 4개 학과를 우수학과로 선정했다.

교육과정 우수학과로 선정된 학과는 △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백승헌) △상담심리학과(학과장 오지현) △언어치료학과(학과장 표화영) △군사학과(학과장 김법헌)다.

민영돈 총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학과로 선정된 학과장에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민영돈 총장은 "조선대학교는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의 질 관리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교육역량을 한층 끌어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