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학교 아르텍스디자인연구소 면한지 마스크 제작 전달

왼쪽부터 박남 균면장, 이계철 총장
왼쪽부터 박남균 면장, 이계철 총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는 20일 학교기업 아르텍스디자인연구소(소장 이지현, 패션산업과 교수)에서 면한지로 제작한 수제 마스크 700매를 군산시 성산면 주민자치센터에 전달했다.

군장대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학교기업 아르텍스디자인연구소에서 면한지로 수제 마스크 700매를 직접 제작했다.

군장대 학교기업 아르텍스디자인연구소에서는 그동안 한지의 원료인 닥종이를 활용해 의상 및 패션주얼리 제품을 제작하며 발표회 및 판매를 해옴으로써 한지의 우수성 알리며 전라북도 한지문화 전통의 맥을 이어왔다.

이번에 수제 제작한 면한지 마스크는 천연재료의 속성을 가지면서도 항균성이 우수하며, 부드러운 질감으로 착용감이 좋아 숨 쉬기가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고령자분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이계철 총장은 “많은 분들이 한지의 우수성을 알고는 있지만, 실생활에서 생활용품으로 쉽게 접할 수 없었다”며 “코로라19로 인한 불안감속에서 한지의 우수성을 알리고 널리 보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한지 마스크를 제작했다”고 제작 취지를 밝혔다.

이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의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한지 마스크를 전달하게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